예산군, 제1회 예산광시 한우사랑 축제 개최

2015-05-03 09:38
- 무료 시식회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광시한우의 우수성 알려 -

▲제1회 광시한우사랑 축제 개회식 모습[사진제공=예산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충남 예산군 광시면에서 열린 ‘제1회 광시 한우사랑 축제’가 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역 상인회를 중심으로 광시한우를 전국적으로 알리고 질 좋은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린 이번 축제에는 광시한우의 참맛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관광객들은 먹거리 부스에서 한우초밥과 육회 등 한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보고 직거래 장터에서 즉석경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광시한우를 구입하는 등 축제의 재미를 즐겼다.

 아울러 국거리, 불고기, 사태, 양지, 우족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광시한우와 관련된 한우부위 맞추기와 쇠코뚜레 던지기, 월진회 보부상 풍물팀의 길놀이 공연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댄스경연대회, 페이스페인팅, 키다리 피에로,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광객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시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계속해서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