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엔 가까운 사립미술관에서 '예술 체험-놀이 GO GO~'

2015-04-29 09:26
한국사립미술관협, 5월1일부터 한달간 뮤지엄 페스티벌

[쉐마미술관 프로그램 사진(프로그램명 ★,★ 상 상)]


 아주경제 박현주기자='마음만 먹으면 된다'. 예술, 어렵지 않다. 미술관도 문을 활짝 열었다. 가족과, 아이와 함께 즐길수 있는 미술관 행사가 풍성하다. 보고 느끼고 직접 그리고, 만들어 볼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회장 이명옥)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1일부터 한달간 가족과 함께 하는 전국 규모의 예술체험 축제인 '2015 Museum Festival_예술체험 그리고 놀이(이하 뮤지엄페스티벌)'를 개최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관 연합 축제다. 2006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 10회째 맞는 이 축제는 전국 69개 사립미술관이 대대적으로 참여한다. 

 전국 곳곳에 분포한 각 지역의 사립미술관들은 저마다의 특성을 살린 개성있는 전시를 개최하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예술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특히 최근 교육과정에서 창의ㆍ인성교육을 강화하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창의적 체험활동'이 강조되면서 , 각 미술관들은 온 가족이 함께 미술 전시와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어느 미술관을 갈까 정했다면 스마트폰에서도 찾아볼수 있다.  전국의 미술관을 쉽게 찾기 위해 협회에서 개발한 모바일웹인 ‘미술관 찾기’(m.artmuseummap.com)로 볼수 있다. 전국에 있는 미술관에서 행해지는 뮤지엄페스티벌 프로그램 정보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02-736-4032

 

[임립미술관 프로그램 사진(프로그램명 나도 일일 조각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