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보건소, 저소득층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
2015-04-24 14:33
- 만성신부전증 등 134종, 보장구 구입비․호흡보조기 대여료 등 의료비 지원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부여군보건소(소장 이장환)는 진단과 치료가 어려울 뿐 아니라 지속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희귀난치성질환자 및 그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하여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여군보건소는 지난해 등록자 59명에게 의료비 1억 7000여만원을 지원했으며, 2015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질환은 투석중인 만성신부전증, 혈우병, 근육병을 비롯한 134종이며, 질환에 따라 요양급여 비용중 본인부담금, 보장구 구입, 간병비, 호흡보조기 대여료, 기침 유발기 대여료, 특수식이 구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질환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산정특례 등록 후 보건소에 신청해야 하며 환자가구 및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 재산이 지원기준에 따라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의료비 지원 희망자는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부여군보건소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여군보건소에는 5월말까지 상반기 정기 소득․재산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기존 지원대상자는 매 2년마다 정기 재조사를 통하여 지속지원여부를 결정한다.
지원신청 및 의료비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보건소 방문보건팀(☎830-248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