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종신보험] 중대질병까지 보장확대한 'AIA생명 우리가족 힘이되는 선지급 종신보험'

2015-04-21 14:55

[사진=AIA생명]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AIA생명은 종신보험 혜택의 범위를 생전으로 확대한 '무배당 우리가족 힘이 되는 선지급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AIA생명은 기존 종신보험에 가입자가 주요 질병을 진단받거나 중대한 수술을 받을 시 '리얼라이프보험금', 즉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지급하는 선지급 기능을 추가해 생존 시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리얼라이프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특약을 포함한 모든 보험료의 납입이 면제되는 기능을 탑재해 고액의 의료비와 보험료 부담을 동시에 덜 수 있게 했다. 또한 가입자가 리얼라이프보험금을 지급받지 않고 80세까지 생존 시에는 보험가입금액의 일부를 생활자금으로 지급해 노후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상품은 가입자가 생활자금으로 보험가입금액의 50%와 30% 중 선택할 수 있도록 2개 유형이 제공된다. 이 안에서 리얼라이프보험금으로 선지급 받을 금액을 보험가입금액의 50%와 80%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해 각자의 니즈와 성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리얼라이프보험금 또는 생활자금이 지급된 후에도 총 보험가입금액에서 이를 제외한 사망보험금이 유족들에게 지급된다.

또한 대다수 보험사들이 중대질병(CI)보험 약관상 정의되는 질병에 대해서만 보장을 제공하는 반면, AIA생명의 우리가족 힘이 되는 선지급 종신보험은 CI를 포함해 보다 넓은 범위의 주요 질병으로 혜택의 범위를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주요 질병은 암을 비롯해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중대한 수술은 관상동맥(심장동맥)우회술, 대동맥인조혈관치환수술, 심장판막수술, 5대장기이식수술 등을 보장한다. 이 밖에도 중대한 화상 및 부식(화학약품 등에 의한 피부 손상)까지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