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화물차매매, 정확한 구입 '절차' 알아야..

2015-04-20 13:31

[사진 = '국가대표트럭'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경기침체와 함께 생계형차량 중고트럭 중고화물차매매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2.5톤에서 3.5톤, 4.5톤, 5톤 화물차 수요가 작년대비 올라가고 있으며, 중고 내장탑, 윙바디, 덤프, 카고크레인, 익스탑, 살수차, 암롤, 냉동탑차, 카고트럭폭 넓은 확인이 늘어나고있다.

하지만 이런 중고화물차매매에 대한 판매나 구입 절차를 잘 모르는 소비자가 많다. 그럼 중고화물매매에 대한 절차는 어떻게 확인 해야 할까?

먼저 화물차 구입을 하고자 할 는 톤수와 차종 선택이 먼저 이루어져야한다.  정확한 차종이나 중고 시세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지인의 도움이나 정식허가업체 매매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방법이다. 상황에 맞는 차량구입과 정확한 매물현황 시세를 확인 함으로서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할 수있기 때문이다.

구입 차량을 결정한 후 차량 상태 성능기록부 등록증 최종점검 확인상태를 하나 하나 확인하고 정식 계약서에 계약을 작성해야 한다. 최종 계약을 작성한 후 차량 잔금입금, 보험가입 승인 당일 출고 여부를 한번 더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고화물차매매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는 중고화물차매매사이트 국가대표트럭 홈페이지(http://www.korea-car.net) 또는 전화상담(010 – 9782 – 5557)으로 자세히 확인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