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화물차 '매매'방법, 정확한 '견적' 받아봐야..

2015-03-24 15:14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중고화물차매매 2.5톤에서 3.5톤, 4.5톤, 5톤트럭 매매가 작년대비수 요가올라가고 있으며, 내장탑차, 윙바디, 덤프, 카고크레인, 익스탑, 살수차, 암롤, 냉동탑차, 카고트럭, 중대형트럭 문의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중고트럭에 대한 판매나 구입 절차를 잘 모르는 소비자가 많다. 

화물차매매의 올바른 절차 매입과 판매는 다음과 같다. 중고트럭구입을 하고자 할 때는 톤수와 차종 선택이 먼저 이루어져야한다. 정확한 차종이나중고 시세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지인의 도움이나 정식허가업체 매매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방법이다.

상황에 맞는 차량구입과 정확한 매물현황 시세를 확인 함으로서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할 수있기때문이다.  또 구입 차량을 결정한 후 차량 상태 성능기록부 등록증 최종점검 확인상태를하나하나 확인하고 정식 계약서에 계약을 장성하여야하며, 최종 계약을 작성한 후 차량 잔금입금, 보험가입 승인등 당일 출고 여부를 한번 더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방법이다.

또한, 자신이 운행하던 차량을 팔 경우에는 우선 매매업체를 통해 팔고자 할 경우 각 견적을비교하고 어느정도 마음에 드는 견적이 나온 업체에 연락을하고 차량을 확인 시켜주어야 한다. 1차견적을 자세히 받아보고 가견적과 실제 견적이 차이가 발생될 수 있는 부분을 따져보아야 한다.

차량 성능 및 상태에 있어 수리할 부분과 복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곳이 있다면 차량견적에서 감가된다는 점 알고 있어야한다. 매입이 결정되면 정식 계약서 계약을 작성한 후 차량대금을 전액받고서 차량을 전달해 주면 판매가 완료되며, 특장차매매시 할부구입(전액할부)구매를 희망하시는 소비자들은 허가업체에서 1차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중고화물차매매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는 중고화물차매매사이트 GS트럭 홈페이지에서(WWW.gstruck.net)또는 010 - 9528 – 9908을 통해 정확히 확인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