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지역 도서관과 함께 지원해요!

2015-04-17 10:08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16일 ‘지역주민의 창조활동 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는 계양도서관(관장 이진경)과 함께 계양구 유 ․ 초 ․ 중학생의 자기주도적 독서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에는 손홍재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계양도서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하였다.

두 기관은 유 ․ 초 ․ 중학생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독서활동 프로그램 운영 및 학교의 독서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계양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인천서부교육지원청]



손홍재 교육장은 “앞으로 학교교육과정과 독서교육 연계 사업에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독서교육은 아이들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요즘은 도서관이 독서교육 뿐만 아니라 진로교육 및 창의인성 강화를 위한 체험학습의 장이 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을 주기 바란다.”고 하였다.

계양도서관 이진경 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식이 학생들의 독서교육, 독서활동을 위한 지원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의 학교,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계양도서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공덕환 교육국장은 “유․ 초 ․ 중학생의 성장을 위해 독서교육이 매우 중요하므로, 도서관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은 계양구 학생들이 훌륭하고 올바르게 자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런 의미에서 서부교육지원청과 계양도서관의 업무 협약식은 큰 의의가 있다.”고 하였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서부교육지원청은 계양구 관내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독서능력 배양뿐만 아니라 책을 통해 꿈을 찾아 진로를 설계하고, 바람직한 삶의 자세와 방향에 대한 통찰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