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에너지절약‧효율향상 숨은 유공자 발굴 모색

2015-04-13 10:04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이 국가 경제와 에너지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 발굴에 나선다.

에관공은 지난 9일부터 6월1일까지 '2015년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유공자 포상은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절약시책 및 홍보 3개 분야로 진행된다.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시민단체, 학생 등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온 단체 및 개인이라면 유공자 포상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포상 시상식은 11월 17일부터 4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기간 중에 이뤄질 예정이다.

유공자 포상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에관공 홍보실(jiwoo0502@kemco.or.kr)로 문의하면 된다.

에관공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에너지신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에너지경영활동을 바탕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 단체 및 개인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심사 시 활동실적을 적극 고려할 예정"이라며 "이와 함께 산업분야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유공자도 집중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