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K리그 '모바일 2015 K리그 오피셜 가이드' 정식 버전 오픈

2015-03-23 11:09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올 시즌 K리그의 다양한 정보가 담긴 '모바일 2015 K리그 오피셜 가이드'의 정식 버전이 오픈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의 국/영문 통합 '모바일 2015 K리그 오피셜 가이드(이하 K리그 모바일 가이드)‘를 오픈했다. 국문 버전은 www.kleague.com/m/guide 로 접속할 수 있으며, 영문 버전은 www.kleague.com/m/guide/eng으로 접속 가능하다.

K리그 모바일 가이드에는 각 구단 소개와 코칭스태프 정보, 2015시즌 K리그에 등록된 선수들의 기본 정보를 담았다. 2015년 K리그 경기 일정, K리그 심판진 소개, 역대 기록까지 손 안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의 오피셜 가이드 오픈으로 그 동안 책자로 발간됐던 오피셜 가이드의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편리하게 만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버전의 오피셜 가이드는 선수의 데뷔년도부터 현 시점까지의 통산기록을 모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고, 검색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원하는 선수의 기록을 실시간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구단 및 코칭스태프 정보와 선수단 구성의 변화를 팬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한 것도 모바일 가이드의 장점이다.

K리그 모바일 가이드는 구글플레이어에서 ‘K리그 공식 가이드북’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다운 가능하다. 모바일 페이지는 K리그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withkleague), 트위터(@kleague) 및 국문 모바일 페이지와 영문 모바일 페이지의 URL을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K리그 공식인증앱 '오늘의 K리그'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향후 연맹은 팬들의 편의 증대와 정보 제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