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학습관-국민연금공단 남동연수지사와 인천시민의 행복 100세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15-03-11 15:11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평생학습관(관장 인경식)과 국민연금공단 남동연수지사(지사장 임병환)는  10일 지역 평생교육과 노후설계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하여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

이날 인경식 관장과 임병환 지사장은 인천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인천시민의 평생교육과 행복한 노후 설계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비롯하여,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인천평생학습관-국민연금공단 남동연수지사와 인천시민의 행복 100세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평생학습관은 국민연금공단 남동연수지사와 2013년부터 ‘희망찬 미래 설계’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고,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오는 12일 ‘평생월급, 국민연금 제대로 활용하기’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기관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경식 인천평생학습관장은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평생학습 확대를 위해 학습자의 특성 및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삶을 디자인 하는 평생학습 사회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