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물방울가슴성형, 내시경 수술로 보다 안전하게

2015-03-10 17:25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여성에게 가슴이란 단지 모유를 주는 기능만 지닌 부위가 아닌, 여성만의 신체적 매력 또는 자신감의 상징이 된다. 볼륨 있는 가슴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가슴성형을 받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가슴을 크게 하는 것에 집중되었던 과거 가슴성형과는 달리, 최근에는 실제처럼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 가슴성형이 선호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의 가슴과 유사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물방울 가슴성형이 인기다.

물방울 보형물은 바닥에 놓았을 때 위쪽보다 아래쪽이 두툼하고 손으로 끝을 잡고 들었을 때 물방울이 떨어질 때의 모습처럼 원추형으로 되어 있다. 이 보형물을 삽입하면 윗가슴이 뜨지 않고 경사에 가깝게 내려오며 아랫부분은 봉긋하여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천안 잇츠미의원의 강신구 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은 인체 해부학적 구조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슴형태, 위치, 각도에 따라 개개인마다 이상적인 수술 디자인을 세울 수 있다. 또한 강한 압력이나 충격에도 변형이 없고 피질의 손상이 발생하더라도 원형을 유지하는 성질이 있어 자연스러운 볼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과거만 해도 가슴성형은 수술 부위를 정확하게 보지 못 하고 의료진의 감에 의해서 진행되어 부정확한 박리나 불필요한 조직 손상으로 인해 회복기간이 오랜 성형수술로 꼽혔다.

하지만, 내시경을 사용하여 수술하면, 가슴 내부의 신경, 혈관 등을 일일이 보면서 안전하게 박리를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통증이 거의 발생되지 않고, 혈관 손상 역시 최소화되어 과다출혈 및 피주머니 착용을 방지할 수 있으며, 회복기간도 단축된다.

강신구 원장은 “내시경 가슴성형은 3일 전후 일상 복귀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짧고, 가슴 재수술의 주 원인인 구형구축 확률도 현저하게 낮춰 현대여성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보형물을 넣을 공간을 정확히 확보하기 때문에 실제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만들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물방울 내시경 가슴성형은 본인의 신체적인 조건을 모두 고려함으로써 이상적인 가슴 크기, 모양, 각도, 위치를 연출하는 것에 의의를 두어야 한다. 따라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보형물 사이즈, 수술 방법 등을 맞춤으로 결정해야 한다. 또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수술 프로세스, 사후 관리 시스템 등의 안전사항도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
 

[천안 잇츠미의원 강신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