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동스쿨, 스펙 줄이고 면접 강해진 'SK 채용' 대비책 공개

2015-03-06 09:26

[스마트동스쿨 제공]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취업동스쿨은 SK그룹에서 최근 발표한 '2015 상반기 인턴·신입·장학생 모집' 시험에 대비하는 인적성 동영상 강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취업동스쿨은 '2015년 상반기 SK그룹 채용 SKCT 종합역량검사(한국사 영역수록)' 동영상강좌를 통해 이론과 문제적응력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신청자는 인적성 동영상 강의와 함께 '리얼면접' 온라인 모의면접 테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는 최근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출제가 예상되는 핵심예상문제를 수록해 향후 시행될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취업동스쿨 홈페이지(http://jobdo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SK그룹은 올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과 인턴 500여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이달 9∼20일은 원서접수, 4월26일 필기전형, 5월 말 면접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올 상반기 채용부터는 입사지원서에서 인물사진을 없애고, 수상경력, 해외연수 경험 등으로 채우는 이른바 '스펙' 입력란을 대폭 줄였다. SK그룹 입사지원서에서 사진과 함께 삭제된 항목은 토익·토플 등 외국어 성적과 IT활용능력, 해외경험, 수상경력, 업무경험, 논문내용을 적는 부분이다. 다만, 지원분야에 대한 최소한의 검증을 위해 학력·전공·학점 등의 기본 정보 입력란은 남겼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SK 채용 홈페이지(http://www.skcareers.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