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3차 이지더원 투시도.
아주경제 윤소 기자 =업그레드를 위해 노력을 증진하고 있는 (주)이지건설은 세종시 3-2생활권 L1블록에서 ‘세종시 3차 이지더원’ 총 649가구를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세종시 3차 이지더원은 여성 수요층을 위한 혁신설계가 돋보이는 단지다. 여성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주방, 욕실에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이지건설 관계자는 “양식부터 한식까지 다양한 요리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존(Zone)’이라는 개념의 공간을 조성했다”며 “여성에게 최적화된 주방을 마련하기 위해 공간은 넓히고, 동선은 최소한으로 계획했다”고 말했다.
주방은 ‘모닝존’, ‘데이존’, ‘디너존’ 등의 3가지 컨셉으로 구성된다. 모닝존은 아침을 위한 간단한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이고, 데이존은 손님 접대 및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곳이다. 디너존은 정식의 식사를 준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 욕실은 세면대, 변기, 샤워실이 각각 독립적으로 공간을 이루고 있어 입주민이 방해 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지더원 3차는 세종시 BRT(Bus Rapid Transit: 간선급행버스체계)의 이용이 쉽다. BRT는 일반 차량과 분리된 전용 차선으로 자체 교통 신호망을 따라 주행하며, 배차 간격이 지하철만큼 정확한 것이 특징이다.
세종시는 물론 대전, 오송 지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이전기관 공무원들과 일반인들의 출퇴근이 편리해진다. BRT 이용 시 세종시의 전 지역을 20분대면 접근할 수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3-2생활권은 세종시청,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등 도시행정을 관할하는 각종 기관이 밀집해 있어 3생활권 내에서도 ‘노른자위’지역으로 평가받는 지역이다.
3생활권은 국토연구원, 한국조세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등 총 16개의 이전 공공기관이 위치한 세종시 도시 행정의 중심지역이다. 단지는 세종시의 남측에 위치해 대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금강과 비학산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인근 3-1 생활권에 대형유통시설인 코스트코가 입점 예정이며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실내체육관을 갖춘 종합체육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세종시 3차 이지더원은 행정타운의 우수한 입지, 여성을 위한 혁신적인 단지 설계로 실수요층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분양 문의는 1661-007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