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요리가 12칼로리? 100% 기장산 '다시마 해초국수' 인기
2015-02-11 17:45
밀가루, 전분, 합성착상료 등 無첨가…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함 장점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최근 웰빙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것은 물론 '바다의 보물'로 불리며 저칼로리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다시마 제품들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화제다.
먼저 눈길을 끄는 제품은, 면요리를 좋아하는 한국사람들의 입맛을 맞춘 저칼로리 다시마 해초국수다. ‘4無(향료,색료,밀가루,전분)’를 자랑하는 다시마 해초국수는 칼로리 걱정없이 든든하게 한끼 식사대용을 할 수 있는 국수요리로 삶지 않고 그대로 뜯어 먹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열량이 (100g당) 12Kal, 지방은 0.6g, 포화지방 0.3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g, 나트륨은 162.7mg에 불과해 다이어트와 건강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간편식사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전분과 밀가루, 합성착상료, 카르민 등도 전혀 첨가되지 않았으며, 삶거나 끊일 필요없이 바로 개봉해 먹을 수 있는 간편함을 자랑한다. 아울러 무방부제임에도 불구하고 냉장보관이 아닌 실온보관이 가능한 점도 다시마 해초국수만의 장점이다.
다시마 해초국수의 개발사임과 동시에 미역다시마를 이용한 다양한 식품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 관계자는 "다시마 해초국수는 차가운 냉면국물에 넣어 냉면처럼 즐길 수 있으며, 가쓰오부시 소스에 물을 붓고 넣어드시면 훌륭한 소바면으로도 즐길 수 있다"며 "이밖에도 기호에 맞춰 다양한 양념과 버무려 먹어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시마 해초국수 이외에도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다시마제리, 캬라멜, 다시마김 등도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다시마김의 경우, 좋은 원초를 사용한 김에다 다시마 가루를 뿌려 김과 다시마의 맛을 동시에 살린 제품으로, 짜지 않고 바삭한 식감에 다시마의 향미를 더해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다시마 해초국수와 제리, 캬라멜 제품은 다시마몰(www.dasimamall.com)에서 판매 중이며, 소셜커머스 쿠팡과 다양한 오픈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