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전과목 편제완성 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 취득

2015-02-10 10:24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사회복지사 2급 및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같은 자격증 취득방법에 관심이 있다면 눈 여겨 보아야 할 소식이 있다.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원장 노용숙)은 2015-2016년 사회복지사 2급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에 필요한 전체과목 평가인증 성공으로 전과목 편제가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수업의 전과목을 제공하게 됐다.

보육교사의 경우 2014년 3월부터 법이 개정돼 기존 12과목 수강에서 지정된 17과목을 수강해야 한다. 이번 전 이론과목 인가를 통해,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은 교육원을 옮겨 다닐 필요 없이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모든 이론수업을 이수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전체 과목 인가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의 ‘이야기 패키지’를 활용하면 무려 절반이 넘는 55%의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각각 사회복지사 13과목 수강 시, 보육교사 16과목 수강 시, 건강가정사 12과목 수강 시에 과목당 6만원 대로 할인율이 크게 적용돼 수강생의 비용부담이 대폭 낮아졌다.

또한 많은 과목을 등록하는 신규 수강생을 위해 7과목 수강 시 1과목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수강권이 제공되고, 기존 수강회원이 신규회원을 추천할 시 추천자에게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혜택도 있다. 올 해 미 수료한 과목은 2015년 동안 통과할 때까지 무료 재수강이 언제나 가능하다.

더불어 원격학습을 처음 시작하거나 스스로 학습 설계를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수강자를 위해 1:1 전담 학습플래너 제도를 운영 중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외에도 사회복지사 2급 이수과목이 무엇이 있는지 등 세부적인 사항 또한 전문 학습플래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등록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dreammoa.co.kr)와 전화문의(02-6959-5375)로 확인 가능하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노용숙 원장은 “본인이 원하는 자격증 획득에 필요한 전과목이 있는 교육원에서 수강해야 학습일정에 차질 없이 단기간 취득이 가능하다"며 “올 해 사회복지사 2급 및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같은 자격증 취득방법에 관심이 있다면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의 우수한 강의 및 교육 컨텐츠를 통해 평생교육의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특성화 원격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서, 18년간 축적된 원격교육 운영 노하우와 양질의 콘텐츠 등으로 2009년 교육부 인가를 받았으며 2013년에는 원격평생교육기관 최초로 교육부 평가인정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2014년에는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곳에서 인정받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