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트렌드 '백패킹' 소개 "결혼식은 캠핑장, 신혼여행은 유럽 백패킹"

2015-02-05 16:52

[사진=현대미디어]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최근 극한 여정을 그린 영화 ‘와일드’가 리즈 위더스푼의 열연에 힘입어 화제를 모으면서 ‘백패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6일 방송될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의 ‘잇츠 아웃도어’에서는 최근 캠핑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백패킹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옥탑방 트래커’로 유명한 김현수&김은주 부부가 출연하여 백패킹의 매력과 노하우를 전한다. 또한 백패커 부부가 된 사연, 2박 3일 동안 캠핑장에서 결혼식을 치르고 신혼여행을 유럽의 백패킹 코스로 다녀온 이야기 등 이색 결혼생활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또한 부부가 커플에게 추천하는 캠핑지 BEST3 정보도 공개한다.

김은주 씨는 백패커 부부의 장점으로 “세상에 단 둘만 있는 오붓한 시간을 느낄 수 있고, 힘든 순간을 함께하기 때문에 부부애가 두터워진다”면서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시작과 동시에 백패킹의 매력에 빠질 것”이라고 젊은 커플들에게 적극 추천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잇츠 아웃도어’ 12회에서는 전 국가대표 MTB 코치를 지낸 장준원 씨가 직접 알려주는 MTB 자전거에 대한 모든 것도 만나볼 수 있다. 장준원 씨는 크로스컨트리, 트레인, 올마운틴 그리고 다운힐에 이르기까지 MTB 종류와 적절한 선택법은 물론 MTB의 기본 동작인 스탠딩, 코너링, 저핑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 줄 예정이다.

백패킹과 MTB자전거에 대한 최신 트렌드 정보는 6일(금요일) 저녁 7시에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 ‘잇츠 아웃도어’ 에서 방송된다.

‘잇츠 아웃도어(It’s Outdoor)’는 캠핑, 등산, 낚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정보와 최신 트렌드는 물론 시즌에 맞는 아웃도어 패션과 장비, 여행지 등을 소개하는 매거진 형식의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