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15년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 참여기업 모집

2015-02-02 13:55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최광문)은 중소기업 글로벌역량에 따라 수출초보, 수출유망, 글로벌 강소 등 3단계로 구분하여 맞춤형으로 수출준비 활동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을 시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2일~13일까지 온라인(www.exportcenter.go.kr)으로 사업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사업의 추진 목적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촉진하여 유망기업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우기 위해 수출단계별로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선정된 기업은 해외마케팅을 위한 해외전시회 참가경비 지원을 포함하여 무여실무교육, 외국어카다로그제작, 해외시장조사 등 다양한 세부사업을 선택하여 지원 받을 수 있다.

수출초보기업은 전체 사업비의 90% 이내에서 최대 20백만원까지, 수출유망기업은 전체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30백만원까지 정부에서 지원한다.

선정 절차는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접수 한 기업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지원기업을 선정한다.

사업 신청관련 자세한 문의는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 (전화 032-450-1132~7)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