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키워드뉴스] 아이폰7 디자인, 123정장 징역7년 구형, 이수근 광고 배상,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 리비아 호텔 습격, 유호정 이재룡, 철권7 남규리, 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룸메이트 나나, 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

2015-01-29 00:01

[사진=아이폰7 디자인, 123정장 징역7년 구형, 이수근 광고 배상,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 리비아 호텔 습격, 유호정 이재룡, 철권7 남규리, 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룸메이트 나나, 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

▶아이폰7 디자인
27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컬트오브맥' 등에 따르면 최근 네덜란드 디자이너 야세르 파라히가 공개한 아이폰7 디자인은 두께 6.1mm로, 현재 판매 중인 아이폰6(6.9mm)보다 0.8mm가 더 얇다. 특히 야세르 파라히는 "안테나 선을 없애고 카메라 렌즈도 사용할 때만 튀어나오도록 설정했다"고 디자인 배경을 설명했다. 또 아이폰7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선 충전이라는 것과 기존의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에 카퍼와 와인색이 추가된다고 알려졌다.

▶123정장 징역7년 구형
세월호 침몰사고 당시 구조 활동을 제대로 하지 않은 혐의 등으로 기소된 전 목포해경 123정 정장 김모씨에게 징역 7년이 구형됐다. 28일 광주지방검찰청 형사 11부(부장 임정엽) 심리로 열린 김씨의 업무상 과실 치사 등의 혐의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징역 7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이 퇴선조치를 하지 않아 희생자만 304명에 달하는 피해가 난 점을 감안해 징역 7년을 선고해달라"고 말했다. 검찰은 김 씨가 현장 구조지휘자로서 최소한의 기본 조치를 하지 않아 피해를 키우고, 이 같은 사실을 은폐하려고 허위 문서를 만드는 등 죄질이 무겁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수근 광고 배상
'불법 도박'으로 자숙 중인 개그맨 이수근이 광고주와 억대 손해배상에 합의했다.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르면 자동차용품 전문업체 '불스원'이 이수근과 소속사 SM C&C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이수근은 광고주에게 7억원을 배상하라는 강제조정 결정이 내려졌다. 이수근은 이 조정안을 받아들였다고 알려졌다.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
3월부터 신용카드 뒷면에 서명하지 않은 상태로 분실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카드회원의 책임 부담률이 100%에서 50%로 낮춰진다. 금융감독원은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사들과 카드 이용자의 부담을 완화하는 내용의 '카드 분실·도난사고 보상에 관한 모범규준'과 '사고 유형별 책임부담비율 가이드라인'을 마련, 시행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입원, 출장 등 부득이한 사유로 또는 일시적으로 가족이 본인 카드를 보관 중 분실·도난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가족을 회원 본인으로 간주해 책임을 완화했다. 종전에는 책임비율이 50%(평균)였으나 앞으로 완전 면책(0%)된다. 회원의 미서명에 따른 책임부담률은 최고 50%로 한정된다. 분실한 카드를 남이 사용해 사고매출이 발생한 시점부터 15일이 지나 분실신고를 하는 경우, 관리소홀에 따른 회원 책임부담률은 30%에서 20%로 완화된다. 이번 개선안은 카드사가 회사별 사정 등을 감안해 내규에 반영한 뒤 카드사별로 3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리비아 호텔 습격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추정 세력이 27일(현지시간)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 있는 호텔을 습격해 외국인과 경비원 등 10명이 사망했다. AP통신은 이 과정에서 미국인 1명과 프랑스인 1명, 한국인 1명 등 외국인 5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하지만 한국 대사관 측은 "현재까지 이번 사건의 사망자 가운데 한국인이 포함됐다는 정보를 듣지 못했다"고 반박했다.

▶유호정 이재룡
배우 유호정 이재룡 부부가 둘째 딸 예빈양을 처음 언론에 공개했다. 유호정은 최근 진행된 SBS '에코빌리지-즐거운 家' 녹화에서 둘째 딸과 함께 출연했다. 올해 초등학교 3학년인 예빈양은 엄마 유호정을 붕어빵처럼 닮은 외모로 단아하고 청순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철권7 남규리
가수 겸 배우 남규리가 철권 세계 챔피언과의 게임 대결에서 승리를 거뒀다. 28일 서울 강남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철권 20주년 기념 및 철권7 런칭 행사인 '게임의 전설 철권7 왕의 귀환'에서 남규리는 철권 세계 챔피언 배재민과 대결을 펼쳤다. 총 5세트까지 이어진 경기에서 남규리는 간발의 차이로 철권 챔피언에게 승리를 거둬 눈길을 끌었다.

▶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미스코리아 출신 30대 여성이 대기업 사장과의 성관계 동영상을 미끼로 수십억원을 요구하다 검찰에 체포됐다. 28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성관계 동영상을 넘겨주는 대가로 30억원을 요구한 혐의로 김모(30)씨와 오모(48)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미스코리아 지역 대회 출신 김씨는 연인사이던 오씨와 짜고 오피스텔에 몰래 카메라를 설치해 놓고 대기업 사장 A씨를 유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

▶룸메이트 나나
애프터스쿨 나나가 27일 방송된 SBS '룸메이트'에서 "나는 사람을 만날 때 쉽게 만나지도 않고 쉽게 헤어지지도 않는다"고 털어놨다. 이날 나나는 "지금까지 몇 명 사귀었느냐"는 질문에 "고등학교 때부터 다섯손가락 안에 든다"고 말했다. 이어 "연예인도 있었느냐"는 물음에는 당황한 듯 크게 웃었다. 특히 긍정의 의미로 받아들인 써니와 국주는 "진짜 조용히 만났나 보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
어머니를 살해하고 집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탈영병이 현병대에 붙잡혔다. 28일 군 헌병대에 따르면 이날 0시 5분쯤 서울 강남구 강남역에 있는 지하상가 벤치에서 강모 일병을 검거했다. 강 일병은 근처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사면서 체크카드를 사용해 군 헌병대에 덜미를 잡혔다. 앞서 강 일병은 지난 22일 서울 방학동 자신의 집에서 어머니 이모(54)씨를 살해한 뒤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키워드 - 아이폰7 디자인, 123정장 징역7년 구형, 이수근 광고 배상,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 리비아 호텔 습격, 유호정 이재룡, 철권7 남규리, 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룸메이트 나나, 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 (아이폰7 디자인, 123정장 징역7년 구형, 이수근 광고 배상,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 리비아 호텔 습격, 유호정 이재룡, 철권7 남규리, 대기업 사장에 30억 요구, 룸메이트 나나, 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