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픽키워드]리비아 호텔 습격,첼시 리버풀,바다 마이클리,우리동네 예체능 안정환,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넥슨 엔씨소프트 경영참여,뺑소니 사고 수사본부 설치,이수근 광고 배상,수익공유형 모기지,애플 어닝 서프라이즈,한국 호주
2015-01-28 11:40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추정 세력이 27일(현지시간)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 있는 호텔을 습격해 외국인과 경비원 등 10명이 사망했다.
AP통신은 이 과정에서 미국인 1명과 프랑스인 1명, 한국인 1명 등 외국인 5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하지만 한국 대사관 측은 "현재까지 이번 사건의 사망자 가운데 한국인이 포함됐다는 정보를 듣지 못했다"고 반박했다.
▶첼시 리버풀 1-0 제압 캐피털원컵 결승 진출
첼시는 2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브리지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캐피털원컵 준결승 2차전에서 연장전 끝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첼시는 결승전에서 토트넘 훗스퍼와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승자와 격돌한다.
▶바다-마이클리, 라디오 방송중 실제 키스 '깜짝'
가수 바다와 뮤지컬 배우 마이클리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깜짝 키스를 했다.
27일 방송된 MBC FM4U '2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에 출연한 바다와 마이클리는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장면인 '스칼렛'을 라이브로 선보였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한 장면을 펼친 두 사람은 노래가 끝나자 실제로 짧은 입맞춤을 나눴다.
샘 오취리가 안정환에게 "축구 좀 하시냐"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27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에는 족구편에 안정환을 비롯해 강호동, 정형돈, 양상국, 홍경민, 이규한, 샘 오취리, 바로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샘 오취리는 안정환에게 "축구 좀 하시냐"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이에 발끈한 안정환은 "방송 보고 욕먹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모친 살해 방화 혐의 탈영병 검거 "강남역 지하상가 벤치서"
어머니를 살해하고 집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탈영병이 현병대에 붙잡혔다.
28일 군 헌병대에 따르면 이날 0시 5분쯤 서울 강남구 강남역에 있는 지하상가 벤치에서 강모 일병을 검거했다.
강 일병은 근처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사면서 체크카드를 사용해 군 헌병대에 덜미를 잡혔다.
앞서 강 일병은 지난 22일 서울 방학동 자신의 집에서 어머니 이모(54) 씨를 살해한 뒤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넥슨, 엔씨소프트 경영참여
넥슨이 엔씨소프트의 경영 참여를 선언하면서 넥슨 창업자인 김정주 NXC 회장과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 간 불화설이 사실이 됐다.
넥슨은 지난 2011년 8000억원을 투자해 엔씨소프트 지분 14.7%를 인수해 최대 주주가 됐다.
당시 넥슨은 당순 투자목적으로 지분을 인수했고, 김택진 사장은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힘을 합쳐 다른 기업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하지만 넥슨코리아는 지난해 10월 장내 매입으로 엔씨소프트 주식 8만 8806주(0.4%)를 더 확보했다. 넥슨 일본법인이 가진 엔씨소프트의 지분을 합치면 넥슨의 엔씨소프트 전체 지분율은 15.08%가 된다.
아직 김택진 사장이 엔씨소프트 지분 9.9%를 보유하고 있지만 기업결합 조건이 충족돼 적대적 M&A가 가능하게 됐다.
▶크림빵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 설치
'크림빵 뺑소니' 사건과 관련, 경찰이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를 설치하며 적극 나섰다.
26일 청주흥덕경찰서에 따르면 29세 강모 씨가 지난 10일 오전 1시 30분께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사고 당시 강씨는 만삭의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고 귀가하던 중이었다는 사연이 알려지면서 인터넷에 '크림빵 뺑소니'라는 검색어가 오르기도 했다.
▶이수근 광고 배상 "불스원에 7억원 배상하라"
불법 도박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고 자숙 중인 개그맨 이수근이 광고주와 억대 손해배상에 합의했다.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따르면 자동차용품 전문업체 불스원이 이수근과 소속사 SM C&C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이수근은 광고주에게 7억원을 배상하라는 강제조정 결정이 내려졌다. 이수근은 이 조정안을 받아들였다.
▶1%대 수익공유형 모기지 "연 1%대 초저금리로 집값 70%까지 대출"
1%대 초저금리로 집값의 70%까지 대출받아 9억원 이하 주택을 살 수 있게 된다.하지만 구입 후 시세 차익이 발생했을 때는 시중은행과 수익을 공유해야 한다.
27일 국토교통부는 시중은행 수익공유형 모기지를 신규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우리은행을 통해 3000가구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한 뒤 사업대상을 확대한다.
▶애플 어닝 서프라이즈 "1분기 매출 30% 폭등"
27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애플의 1분기 매출액이 74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급증했다. 주당 순이익도 3.06달러로 48% 상승했다.
애플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1분기에만 7450만대 팔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한국-호주 "31일 오후 6시 아시안컵 결승 격돌"
한국의 아시안컵 결승전 상대로 호주가 확정됐다.
27일 호주 축구대표팀은 호주 뉴캐슬의 뉴캐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아시안컵 축구대회 4강전에서 아랍에미리트(UAE)를 2-0으로 이겼다.
한국과 호주는 오는 31일 오후 6시(한국시간)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아시안컵 결승전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