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바이두 역대 최고 보너스, 알리바바·텐센트는? 안젤라베이비 바이두 대표모델로 우뚝
2015-01-28 13:55
중국 돋보기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바이두 연말 보너스 역대 최고’ ‘알리바바, 텐센트 통 큰 보너스’ ‘안젤라베이비 바이두 대표모델, 결혼 임박’ ‘바이두 연말 보너스 역대 최고’ ‘알리바바, 텐센트 통 큰 보너스’ ‘안젤라베이비 바이두 대표모델, 결혼 임박’ ‘바이두 연말 보너스 역대 최고’ ‘알리바바, 텐센트 통 큰 보너스’ ‘안젤라베이비 바이두 대표모델, 결혼 임박’
▲ 바이두 연말 보너스 최고
바이두 리옌홍(李彦宏) 회장은 “연말 상여금 중 최고 액수는 50개월 치 월급과 같다“고 말하면서 ”탁월한 실적을 거둔 직원에게는 상여금 액수에 제한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0개월 치 월급과 맞먹는 보너스, 대체 얼마일까요. 바이두 평직원 월급이 1만 위안이라면, 50개월 치인 50만 위안은 우리 돈으로 약 8,700만 원 정도 됩니다. 정말 통 큰 보너스죠.
바이두는 또 여름 파티를 개최해 팀별로 보너스를 지급하는 등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알리바바 · 텐센트 등 중국 IT계의 통 큰 보너스
지난해 뉴욕증시에 상장된 알리바바(阿里巴巴)는 직원들에게 주식보상 규모를 대폭 확대했습니다. 알리바바는 3분기 3개월 간 모두 30억 1000만 위안, 우리 돈 약 5,200억 원을 직원들에게 지출했습니다.
텐센트(腾讯, 텅쉰) 또한 알리바바, 바이두와 더불어 중국의 3대 IT기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통 큰 보너스로 유명한데요.
지난 2012년 ‘리그오브레전드’팀에게 50개월 월급에 해당하는 연말 상여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 안젤라베이비, 바이두 대표모델로 선정
한편, 중국판 런닝맨인 ‘달려라 형제(奔跑吧,兄弟)’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안젤라비에비가 바이두 대표모델로 선정됐습니다.
안젤라베이비는 이날 오른손에 다이아몬드 반지를 끼고 나오면서 연인 황샤오밍(黄晓明)과의 결혼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황샤오밍이 지난해 한 공식 석상에서 2015년에 결혼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이 둘의 결혼에 대한 중국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