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육군 전문특기병 및 어학병 모집
2015-01-23 11:36
23일 오후 2시부터~다음달 9일 오후 2시까지 접수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육군 전문특기병 및 어학병을 23일 오후 2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지원자격은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 만 18세 이상 28세 이하의 현역병 입영 대상자 중 각 특기별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이다.
어학병은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등 5개 분야, 전문특기병은 특공병 ‧ 사이버수사병 ‧ 유해발굴기록병 등 9개 분야를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9일 오후 2시까지 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 (www.mma.go.kr) ’군지원(모병)센터‘ → ’군지원서비스‘ → ’지원서 작성‧수정‧취소‘ 메뉴에서 접수 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후에는 수험표를 출력해 수험표에 기재돼 있는 구비서류를 응시지역 지방병무청에 접수마감일 다음날까지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정해진 기한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사람은 선발이 제외된다.
1차 합격자 발표가 있는 모집특기는 1차 합격자에 한해 면접‧실기 평가와 지원병신체검사를 실시한다.
다만, 징병검사 대상자로 1차합격자 발표전에 징병검사 일자가 정해진 사람은 해당 일자에 징병검사를 받아야 하며, 이미 징병검사를 받은 사람은 별도의 신체검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이번에 최종 합격한 사람은 해당 군사특기별로 오는 4~6월 사이에 입영하게 된다. 기타 모집 특기별 지원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 현역입영과(☏ 042-250-4246)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