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AJ키워드뉴스]공항철도 검암역,리버풀 첼시,기내 흡연 김장훈,예멘 반군 대통령궁 장악,수지 박유천,페미니스트 증오,연말정산 폭탄,두려운 기억 지우는 효과,병역기피 김우주,대한항공 동영상 공개,힐러 지창욱 박민영,제주항공,도끼
2015-01-21 08:32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승객이 투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30분쯤 인천시 서구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한 승객이 서울역 방향 직행열차 선로에 뛰었다. 승객은 그 자리에서 숨졌다.
이 사고로 공항철도는 30분가량 중단된 뒤 오전 7시쯤 운행을 재개했다.
경찰은 승강장에서 대기하고 있던 승객이 직행열차가 들어오는 시간에 맞춰 뛰어든 것으로 파악했다.
▶첼시·리버풀, 캐피털원컵 준결승 무승부
21일(이하 한국시간) 리버풀은 홈 구장인 영국 리버풀의 앤필드에서 열린 2014-2015 캐피털원컵 준결승 1차전에서 첼시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전반 18분 첼시의 아자르가 페널티지역에서 상대편의 반칙을 얻어 패널티킥을 받아냈다. 키커로 나선 아자르는 침착하게 오른쪽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리버풀의 라힘 스털링은 후반 14분에 폭풍 같은 드리블에 이은 슈팅으로 첼시의 골망을 갈라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기내 흡연 김장훈..공황장애 스트레스로 기내 흡연 적발
20일 김장훈은 자신의 SNS에 "죄송합니다. 저간의 속사정은 있었으나 최종 행위는 제가 지은 죄이기 때문에 그 어떠한 것도 변명의 여지는 될 수 없으니 반성합니다. 무조건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잡혀 있던 방송 프로그램이나 행사 측에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라며 "참여할 수 없을 듯해 부득이하게 피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인천지검 형사2부는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김장훈을 벌금 100만원에 약식기소했다.
▶예멘 반군 대통령궁 장악
예멘 반군이 대통령궁을 장악하면서 쿠데타 위기에 처했다.
20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시아파 반군 후티가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대통령궁을 차지한 뒤 관저마저 공격했다.
대통령궁 경호대가 후티에 맞섰으나 별다른 어려움 없이 대통령궁을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지 박유천,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검토 중
가수 수지와 박유천이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출연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수지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대본을 받고 검토 중인 것은 맞다" 며 "출연에 대해 결정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박유천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 또한 "'냄새를 보는 소녀' 캐스팅 제의를 받은 건 사실이지만 검토 중인 작품 중 하나일 뿐"이라고 말을 아꼈다.
▶김군 "페미니스트 증오 그래서 나는 IS를 좋아한다"
터키의 시리아 국경 근처에서 실종된 한국인 김모(18)군이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에 따르면 김군이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glot****'라는 트위터 계정을 확보했다.
김군은 지난해 10월 "이 시대는 남성이 성차별을 받는 시대"라며 "그리고 나는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 그래서 나는 ISIS를 좋아한다"고 글을 올렸다.
▶연말정산 폭탄 "착시현상"
20일 연말정산 방식 변경에 따른 '세금폭탄'논란이 확산하자 청와대가 직접 진화에 나섰다.
안종범 경제수석은 "추가로 세금을 내야 한다는 불만을 가진 근로자들이 있는데 결코 자기가 내는 세금과 결정세액에는 하등의 변화가 없다"며 "변화라고 한다면 매월 세금을 많이 떼고 환급을 많이 받는 형식에서 조금 떼고 조금 받는 형식으로 바뀐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세법개정이 이뤄지면서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관련 각종 소득공제 항목이 세액공제로 전환됐다. 이유는 형평성 제고였고 당시에 여야가 합의했다"며 "(개정된) 세법이 반영된 첫 번째 해가 올해 연말정산 시점이고 이 때문에 최근 환급이 줄었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레 함유 쿠르쿠민, 두려운 기억 지우는 효과
카레에 함유된 쿠르쿠민 성분이 두려운 기억을 지우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뉴욕 시립대학의 글렌 샤피 심리학교수는 쿠르쿠민이 과거의 공포 기억을 지우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쥐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글렌 샤피 연구팀은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엔 보통 먹이를, 다른 그룹엔 쿠르쿠민이 많이 함유된 먹이를 줬다. 이후 특정한 소리를 들려주면서 동시에 발에 전기충격을 가해 그 소리에 대한 공포의 기억이 형성하게 했다.
몇 시간 후 공포의 소리를 들려주자 보통 먹이를 먹은 쥐들은 그 소리를 듣고 몸이 얼어붙었으나 쿠르쿠민을 먹은 쥐들은 전혀 두려운 행동을 보이지 않았다.
▶병역기피 김우주 불구속 입건
힙합 가수 김우주가 병역기피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20일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에 따르면 가수 김우주는 거짓으로 정신질환자 진단을 받아 병역의무를 회피한 혐의(병역법 위반)다.
검찰은 김우주가 "8년 전부터 귀신이 보이기 시작했다", "귀신 때문에 응급실에 실려 가기도 했다"는 등 정신질환자처럼 행동한 것으로 파악했다.
▶대한항공 동영상 공개 "항로변경 아니다"
20일 대한항공은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 회항'과 관련, 당시 항공기가 탑승 게이트로 돌아오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동영상에는 4분 4초간의 견인차량에 의한 비행기의 후진-정지-전진과정이 담겼다.
대한항공 측은 항공기가 주기장 내에서 약 17m 이동했다가 램프리턴(탑승게이트 복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JFK공항은 항공기가 주기장에서 240m이동해 활주로에 이르게 된다면서 이번 '땅콩 회항'이 항로변경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힐러 지창욱 박민영 강제 키스?
드라마 '힐러'에서 박민영의 적극적인 구애로 지창욱과의 키스에 성공했다.
지난 20일 밤 10시 방송된 KBS2 '힐러'에서는 채영신(박민영 분)이 서정후(지창욱 분)의 집을 찾아간 모습이 전파를 탔다.
지창욱은 자신을 찾아온 박민영을 돌려보내려 했지만, 박민영은 가지 않겠다고 고집을 피웠다.
지창욱은 "내가 널 다치게 할 수도 있다"고 하자 박민영은 "아니. 넌 날 다치게 하지 않는다. 보내지 마라"라고 말하며 지창욱을 끌어당겨 키스했다.
▶제주항공 "열려야 95% 할인 항공권 사지" 불만 폭주
제주항공이 인천~일본 ,인천~중국 항공권을 5만원대에 판매하면서 홈페이지가 폭주하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의 불만도 폭주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일 오후 5시부터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전 노선을 최대 95%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여행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11월 30일로, 예약은 29일 오후 5시까지로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휴대전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진행된다.
하지만 접속자 폭주로 홈페이지는 어제(20일)부터 열리지 않고 있다. 21일 오전 7시 현재도 접속이 불가능하다.
▶도끼,랩만 해서 먹고산다 롤스로이스 구입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의 CEO 래퍼 도끼가 명차 롤스로이스 고스트를 구입해 화제다.
도끼는 지난해 10월 자신의 SNS를 통해 "1st korean rapper with THE ROLLS ROYCE GHOST(롤스로이스 고스트를 산 한국 첫 번째 래퍼)"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롤스로이스 고스트' 모델의 사진이 담겨 있었다.
도끼가 구입한 '롤스로이스 고스트'는 차량 가격만 3억 9900~4억 7400만 원으로 알려졌으면 1년 차 보험료만 중형차 한 대 값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