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강소농 지원 대상 신청하세요!

2015-01-06 09:37
1월 말까지 신청, 올해 100명 선정

▲강소농 육성 성과 보고회(사진 위)와 강소농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 전시 행사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강한 제주농업을 만들기 위한 강소농 경영체 신청을 이달 말까지 접수 받는다.
제주도농업기술원(원장 김우일)은 자율·자립 경영실천을 이루는 강소농 육성을 위해 올해 강소농 지원대상 농업인을 이달 말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신청대상 및 선정기준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경영체로서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과 경영목표 설정을 위한 기술·경영상태 진단, 경영기록장 작성, 교육, 컨설팅 등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농업인이다. 

올해 선정할 인원은 모두 100명으로 3월 10일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강소농 육성 대상자로 선정되면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과 농업기술 정보 등을 수시로 제공받게 된다.

한편 ‘강소농’ 이란, 경쟁국에 비해 작은 경영규모이지만 고객가치 창출 및 고객기반 확보 등의 혁신역량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는 농업인을 뜻한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지난해까지 726명의 강소농이 선정돼 참여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2000명을 목표로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