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AJ키워드뉴스]새해 첫 출근길,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해피투게더 유지태,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대상그룹 임세령,기성용 시즌 첫 도움,국제시장 600만 돌파,첼시 토트넘,한예슬 테디

2015-01-02 11:23

[이시각 AJ키워드뉴스]새해 첫 출근길, 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 해피투게더 유지태 ,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 대상그룹 임세령, 기성용 시즌 첫 도움, 국제시장 600만 돌파, 첼시 토트넘 ,한예슬 테디

■새해 첫 출근길, 기상청 "폭설에 한파"
새해 첫 출근길에 폭설과 한파가 이어졌다.
1일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일부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2일 낮까지 충남과 충북남부, 전남북에는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북 서부내륙에는 낮 한때 눈이 오겠다.
주요지점 적설 현황(10시 현재, 단위: cm)은 △고창 26.0 △광주12.5 △정읍 11.5 △순천 3.2 △보령 2.3 △군산 2.2이다.

■가요대제전 에일리 효린 제시 "환상 콜라보레이션 무대"
가요대제전에서 씨스타의 효린과 에일리, 럭키제이의 제시가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달 3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드림센터와 서울시 마포구 상암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2014 MBC 가요대제전'에서 효린과 에일리 그리고 제시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펼쳤다.
효린과 에일리는 화려한 금빛 의상을 입고 무대에서 완벽한 가창력을 뽐냈으며, 그룹 럭키제이의 제시는 개성 넘치는 랩 실력을 과시하며 '뱅뱅(Bang Bang)'을 열창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피투게더 유지태 "뉴욕에 오면 결혼 허락"
유지태가 아내 김효진과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1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유지태는 "김효진과 12년 전 광고 촬영장에서 처음으로 만났다" 며 "오래 알고 지내며 취향이 잘 통한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다 어느날 김효진이 미국 뉴욕에 갔는데 공백을 많이 느꼈다. 그래서 전화를 걸어 만나자고 했더니 '뉴욕에 있으니 오면 허락하겠다'고 장난삼아 이야기를 했다. 그래서 바로 갔다"며 청혼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나는 홍수 대책 20조원으로 해냈다"
1일 이명박 전 대통령은 4대강 사업에 대해 "역대 정권이 더 많은 돈을 들여 정비하려고 했으나 결국 못했던 것을 해냈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에는 43조원 규모,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에는 87조원 규모의 홍수 대책 예산을 들였으나 실천이 안 됐던 것을, (나는) 20조원 정도로 했다"고 강조했다.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 키스 "나도 너랑 같아"
이종석과 박신혜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키스를 나눴다.
1일 밤 10시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 15회에서 기하명(이종석 분)과 최인하(박신혜 분)가 우동집 앞에서 키스를 하는 장면이 공개됐다.
최인하(박신혜 분)는 기하명(이종석 분)이 엄마 일로 화를 내자 우동집을 나섰으나 앞을 막은 기하명과 마주섰다.
기하명은 최인하의 말을 끊은 채 얼굴을 감싸고 키스를 했다. 놀란 최인하에게 기하명은 계속 말을 하려고 했지만 최인하는 까치발을 하고 기하명에게 다시 키스를 했다. 최인하는 결국 "나도 너랑 같아"라는 속마음이 전했다.

■대상그룹 임세령, 배우 이정재와 열애
배우 이정재와 임세령 대상그룹 상무의 열애설이 터졌다.
1일 이정재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이정재와 임세령 씨가 최근 친구 이상의 감정으로 조심스럽게 만남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조심스럽게 마음이 발전한 만큼 연인관계로 인정하기에는 또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전하며 "2010년부터 두 사람이 열애설에 휩싸이긴 했지만 최근까지는 서로의 힘든 일을 들어주는 친구 사이였을 뿐"이라고 밝혔다.

■기성용 시즌 첫 도움..스완지 프리미어리그 9위
기성용이 시즌 첫 도움을 기록하며 스완지가 승점 1점을 챙기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2일 새벽 영국 런던 로프터스 로드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에서 스완지 시티는퀸스 파크 레인저스를 맞아 1-1 동점으로 경기를 끝냈다. 스완지 시티는 승점 1점을 추가해 29점이 됐고 프리미어리그 9위를 기록 중이다.
기성용은 후반 추가시간 수비수 두 명을 제치고 보니에게 패스를 줬다. 이어 보니가 천금 같은 동점골을 터트리며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국제시장 600만 돌파 "7번방의 선물보다 빨라"
영화 '국제시장'이 개봉 16일째인 새해 첫날 누적관객수 600만명을 돌파했다.
2일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국제시장'은 지난 1일 전국 941개 상영관에서 관객 75만 1253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609만 7483명을 기록했다.
'국제시장'의 600만 돌파 속도는 '7번방의 선물'(2013·1281만)보다 사흘 빠른 것으로 파악됐다. 이대로라면 이번 주말 누적관객수 7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첼시 토트넘 경기 총 8골 혈전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첼시-토트넘 경기에서 총 8골이 터지는 골잔치가 이어졌다. 결국 첼시는 토트넘에 3-5 충격패를 당했다.
2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첼시는 토트넘과의 2014-20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에서 3-5로 패했다.

■한예슬 테디 "우리 더 사랑하자"
배우 한예슬이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연기상을 받고 연인 테디를 향해 '폭풍애교'를 선보였다.
한예슬은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4 SBS 연기대상'에서 중편드라마 부문 우수연기상을 받았다.
시상대에 오른 한예슬은 수상 소감 말미에 "제가 너무 사랑하는 남자친구 테디에게 '사랑한다'는 말 전해주고 싶다"며 "올해 많이 사랑했고, 내년에 더 많이 사랑하자 우리. 쪽"이라고 키스 애교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