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 포상금 1천만 원 전액기부 화제

2014-12-30 17:53
포스코패밀리 1%나눔대상, 감사나눔활동 우수회사에 잇따라 선정

포스코휴먼스 위드플러스부문은 30일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포상금과 수익금 627만원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휴먼스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포스코휴먼스 위드플러스부문은 포스코패밀리 1%나눔대상과 감사나눔활동 우수회사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 1000만원 전액을 포항·광양·서울지역 장애인복지관에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포스코휴먼스는 지난 11월 25일 포스코에서 주관하는 포스코패밀리 1%나눔 대상을 수상하고, 12월 4일에는 포스코휴먼스 포항클리닝서비스과가 감사나눔활동 우수 조직으로 선정돼 포스코로부터 포상금 각각 500만원을 받았다.

포스코휴먼스는 나눔과 봉사, 감사나눔 활동의 취지를 더욱 살리고, 기부문화 확산 및 직원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사협의기구인 한가족협의회와 협의 후 포상금 전액을 장애인 시설에 기부키로 결정했다.

포스코휴먼스는 이날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 광양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하상장애인복지관, 강남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포상금을 전달했다.

이날 포스코휴먼스는 감사나눔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127만원도 함께 기부했다.

차민정 포스코휴먼스 대리는 “직원들의 노력으로 받은 소중한 포상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 깊고 기쁘다”며, “우리 사회에 아름다운 나눔과 기부의 물결이 더욱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