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천우희 눈물·미소 담긴 ‘2014 씨네 아이콘’ 공식 트레일러 공개
2014-12-19 11:03
국내외 가장 빛나는 활약을 보인 배우들의 영화를 모아 상영하며 2014년 가장 빛나는 기획전이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14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이하 씨네 아이콘)이‘스타’들의 반짝이는 눈물과 웃음이 담긴 공식 트레일러와 상영시간표를 19일 공개했다.
‘경주’ ‘족구왕’ ‘도희야’ ‘카트’ 등 국내 화제작들부터 ‘그녀’ ‘프란시스 하’ ‘프랭크’ ‘마미’ 등 해외 ‘아트버스터’까지 한 번에 모아보며 2014년 한 해를 돌아보는 특별한 극장가 연말 파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2014 CINE ICON’이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2014 CINE ICON’은 영화의 얼굴 ‘배우’에 초점을 맞추는 특별한 콘셉트로, 한 해 동안 주목 할만한 행보를 보여준 배우들의 작품을 독립/예술영화와 상업영화의 경계의 구분 없이 상영하며 호응을 얻어온 바 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개막하는 ‘2014 씨네 아이콘’의 트레일러는 ‘Merry ChriSTARmas’라는 인사를 건네며 시작, ‘2014년 당신과 함께 울고 함께 웃었던’ 배우들의 영화 속 모습을 보여준다.
묵묵히 슬픔을 참고 있는 ‘카트’의 도경수, 실의에 빠져 고개를 숙인 ‘그녀’의 호아킨 피닉스, 세상이 무너지는 듯 처절하게 눈물 흘리는 ‘한공주’의 천우희, ‘거인’의 최우식의 모습은 영화를 본 이들에게는 그때의 감동을, 보지 못한 이들에게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그도 잠시 ‘족구왕’의 ‘청춘 끝판왕’ 안재홍이 등장해 특유의 환한 어투로 “그런 표정 하지 말아요”라고 말하며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그리고 ‘스타’들의 빛나는 웃음이 이어지고, 보는 이들의 얼굴에도 환한 미소를 띄우게 하며 연말 기획전에 대한 기대를 한층 부풀어 오르게 한다.
스타들의 빛나는 눈물과 웃음이 담긴 트레일러에 이어 많은 이들이 애타게 기다렸던 ‘2014 씨네 아이콘’의 상영시간표와 함께 배우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관객과의 대화 일정도 공개하며 다채롭고 화려한 배우기획전에 대한 관객들의 즐거운 설렘을 한층 높여가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배우들과의 생생한 만남이다. 12월 30일 화요일에는 만만치 않은 성장 과정을 겪는 소년의 다층적인 감정을 과감하게 표현해내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찬사를 이끌어낸 ‘거인’의 최우식이 극장을 방문해 대화한다.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수요일에는 2014년 가장 신선한 얼굴로 청룡상, 대종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동시에 오르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족구왕’의 안재홍이, 새해 첫 날인 1월 1일에는 김경묵 감독, 이광국 감독, 장건재 감독 등 한국의 시네아스트라고 불릴 만한 감독들이 사랑하는 여배우 김새벽이 미개봉 신작 ‘한여름의 판타지아’로 관객들과 만남을 가지며 극장의 연말 연시를 더욱 뜻 깊은 자리로 만들 예정이다.
2014년을 풍미한 ‘올해의 아이콘’, 화려한 도약으로 영화계를 놀라게 한 빛나는 신예들의 ’씨네 아이콘’과 ‘2014 뉴 아이콘’, 그리고 ‘칸의 총아’ 자비에 돌란 감독이 연출과 주연을 동시에 맡은 작품들을 모아 보는 특별한 섹션 ‘배우의 초상: 자비에 돌란’까지 이보다 더 다채로울 수 없는 즐거운 시간표로 연말을 즐겁게 수놓을 ‘2014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은 크리스마스날인 12월 25일부터 2015년 1월 3일까지 열흘 간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