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조합아파트, 청주 ‘사직동 뉴젠시티’ 조합원 모집 중
2014-12-17 09:3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얼마 전, 직장인이 서울에 전용면적 85m2의 아파트를 구입하려면 월급을 한 푼도 쓰지 않고 13년, 전세 마련에도 8년이 걸린다고 발표되었다.
갈수록 내 집 마련을 실현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 충북지역 주민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사모1구역 재개발 부지 약 4만평을 지역주택조합으로 변경하여 추진하는 지역조합아파트 ‘청주 사직동 뉴젠시티’ 건설 계획이 진행 되었다.
조합원이 주체가 되어 시행사 마진 없이 건축비와 토지비, 기타 부대비용 등의 실비만으로 건설이 진행되니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지역조합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이며, 1차 조합원에게 평당 720만원 대로 공급되는 사직동 뉴젠시티는 저렴한 분양가 뿐만 아니라 그 외 입지조건도 프리미엄급이어서 눈길을 끈다.
주변에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청주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학군, 생활편의시설, 대중교통 등 어느 하나 모자람이 없는 주거 핵심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반경 2km 이내에 사직초교, 창신초교, 한벌초교, 청주중, 청주여중, 충북여중, 운호중, 운호고, 충북여고, 청주중앙여고, 청주고 등의 명문 8학군과 충북대, 청주교육대, 서원대 등의 명문대가 위치해 있어 최적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다수의 대형마트와 영화관, 박물관, 예술회관, 국립공원 등의 생활문화시설은 물론 주요 관공서, 병원 등의 편의시설까지 인근에 밀집해 있을 뿐 아니라 시내외로의 진출입이 용이한 편리한 교통환경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 사직동 뉴젠시티의 미래가치는 더욱 치솟을 전망이다.
분양문의 : 1588-2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