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 어디로 갈까?
2014-12-16 12:22
-경남도, 연말연시 가볼만한 14곳 발표
-크리스마스트리 축제 등 겨울축제 6곳, 신년 해맞이 3곳
-크리스마스트리 축제 등 겨울축제 6곳, 신년 해맞이 3곳
도는 지역별로 대표적인 장소를 18개 시군을 통해 추천을 받아 이중 관광객의 선호도나 호응도가 높을 곳을 우선하여 선정했다.
이번에 도가 14곳을 선정하게 된 것은 갑오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어디에서 연말연시를 보낼 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 눈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겨울 관광비수기에 전략적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도내 관광업계에 종사하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Good-Bye 2014 송년불꽃축제'는 오는 12월 31일 오후 4시부터 거제 장승포항 일원에서 열리며, 바닷가 야간 경관을 배경을 한 불꽃행사를 즐길 수 있다.
안상용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경남은 겨울에도 가족단위, 친구, 연인 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겨울축제와 관광명소가 많다"면서 "특히 초등학생을 둔 부모님들에게 이번 겨울에는 아이들과 함께 겨울 여행도 하며 전통연 만들기 체험, 썰매타기 등 우리고유의 전통 문화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을 권장했다.
한편, 도는 내부 행정망 게시는 물론 전 시군과 도 교육청에도 연말연시 경남도에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고 겨울 여행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연말연시 경남도에 가볼만한 곳 14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www.gntour.com) - 커뮤니티 -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