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블로그 자유광장, 웹어워드코리아 2년 연속 대상 수상

2014-12-16 09:28

(왼쪽 두번째부터)이승철 상근부회장과, 임상혁 홍보본부장 등 전경련 임직원들이 전경련 공식 블로그 자유광장과 페이스북의 2014 웹어워드코리아 수상 소식을 전하고 있다.[사진=전경련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공식블로그 ‘자유광장’이 제11회 웹어워드코리아 ‘공공블로그 분야’ 2년 연속 대상을, 전경련 페이스북은 ‘SNS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평가위원단은 “자유광장 블로그가 논설위원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칼럼이 조화를 이루며 전문성을 높였고,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하여 경제이슈를 쉽게 풀어낸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자유광장 블로그는 올 한해 누적방문자가 170만 명을 돌파하였고,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2만 여 명의 팬들과 소통하였다.

임상혁 전경련 홍보본부장은 “올 한해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국민들과 적극 소통하려는 전경련의 노력이 결실을 거둔 것 같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경제 현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필요로 할 때 자유광장을 먼저 찾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자유광장은 지난 3일 한국사보협회 주관 ‘제24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도 ‘블로그 및 카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