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종북콘서트 논란 황산테러 신은미 경찰출석 “북한 찬양한 적 없다”
2014-12-15 00:20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종북콘서트 논란 황산테러 신은미 경찰출석 “북한 찬양한 적 없다”…종북콘서트 논란 황산테러 신은미 경찰출석 “북한 찬양한 적 없다”
북한을 찬양했다는 종북콘서트 논란이 일고 있는 신은미 씨가 황산테러 이후 14일 오후 서울경찰청 청사에 출석했다.
황산테러 이후 처음 모습을 드러낸 신은미 씨는 출석에 앞서 “평화를 원하는 마음으로 활동해 왔을 뿐이며 양심에 손을 얹고 국보법 위반한 적이 없다”고 북한 찬양과 종북 콘서트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에 대해 보수단체 활빈단은 신은미 씨와 황선 씨가 북한의 3대 세습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북한을 찬양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며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지난 11일과 12일, 신 씨에게 조사를 받으러 나오라고 통보했지만 불응했고 이에 오는 20일까지 출국 정지를 내렸다.
보수단체 들의 반발에 부딪혀 무산되기도 했고 전북 익산에선 고등학생이 인화물질을 갑자기 투척해 콘서트 도중 관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을 빚기도 했다.
경찰은 신 씨를 상대로 실제 북한을 찬양하고 대한민국 체제를 위해할 의도가 있는지 등을 조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 종북 논란 신은미 "통일은 대박..남편과 함께 북한에 다녀오고 생각 달라져"
- 신은미 씨 강제출국 앞서 “폭발물 테러 청년도 ‘마녀사냥’ 희생자”
- 신은미 씨 강제출국 심경 “몸은 가지만 마음만은 강제퇴거시킬 수 없어”
- [이시각AJ키워드뉴스] 인기가요 EXID, 박창진 사무장, 유한양행 유일한 박사, 신은미 LA 도착, 의정부 아파트, 양현종 연봉 4억원, 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그것이 알고싶다 백화점 모녀, 슈퍼맨 삼둥이, 런닝맨 이승기 문채원
- [이시각키워드뉴스] 도시형 생활주택,송일국 매니저 임금 논란 해명,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권상우 탐정,테러규탄 행진,그것이 알고싶다 모녀,과식 피해 줄이는 식품,신은미 씨 강제출국,국제시장 윤제균,朴대통령 신년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