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겨울방학, 도서관으로 모이자

2014-12-11 15:19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동두천시립도서관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폐 속 위인이야기 ’라는 주제로 “겨울독서교실”을 내년 1월 6일부터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폐의 기원과 의미를 배우며 화폐에 담긴 위인과 화폐의 기능을 통해 다양한 독후활동이 진행된다.
주요활동으로 ‘화폐의 발생과 변천사’ 알아보며, ‘우리나라와 세계 화폐 속 인물’, ‘내가 만들어 보는 지폐’, ‘화폐박사 화폐퀴즈’, ‘세종대왕, 이순신 팝업 북 만들기’ 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익한 독후활동을 준비했다

또한, 겨울독서교실과 함께 알차고 유익한 “방학특강” 프로그램도 내년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운영된다.

2개의 강좌가 진행되는 방학특강의 프로그램 및 모집 대상은 여러 색체의 클레이를 사용하는 ‘폴리머 클레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내 손으로 작품을 만들어 보는 ‘Fun Fun 어린이 토탈공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겨울독서교실과 방학특강에 참가할 어린이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도서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 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 공개 추첨을 통해 참가자가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