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T,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품질평가 2년 연속 수상
2014-12-10 14:46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이하 KIMST)은 10일 The-K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4년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성과보고회에서 데이터품질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뤘다.
NTIS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를 총괄해 서비스하는 시스템으로 각 부처별로 수행하는 국가 연구개발사업 정보를 원활하게 공급받기 위해 매년 데이터품질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범부처 국가R&D 과제정보 제공률, 과제신청창구 일원화 업무협조, 부처 소관과제기관 연계달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상위 3개 기관에게 시상하고 있다.
KIMST는 품질 측정항목인 데이터오류율, 정보연계, 정보 제공률 등 정량적 평가에서 75점 만점을 받는 등 총점 98.5점으로 총 11개 부처 대표 R&D전문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도 NTIS 데이터 품질평가에서 2등을 차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KIMST 관계자는 “향후에도 NTIS와 지속적인 데이터 연계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해양수산 R&D 지식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데이터베이스를 확대 및 체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