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아이디어 발굴 조력자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방문

2019-08-13 15:30
KIMST, 공모전 서포터즈 대상 견학 행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제6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의 홍보활동 및 운영을 돕는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지난 8일 충남 서천에 위치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방문했다.

KIMST는 서포터즈들의 해양생물 자원보전과 해양수산업 발전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견학을 실시했다.

5개 대학, 총 12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본 공모전의 대학생 서포터즈는 9월 19일까지인 공모기간동안 공모전 홍보뿐만 아니라, 공모기간 이후에도 해양수산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사진=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서포터즈는 자원관 방문을 통해 전시관에서는 우리나라의 다양한 바다생물 표본을 경험하고, 수장고에서는 자원관이 확보 및 보존하고 있는 무척추동물의 표본 제작과 관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향후 대학생 서포터즈는 올해 10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SNS 홍보 활동 및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서 본 공모전의 흥미로운 소식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활동 우수자에게는 제6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KIMST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들이 미래 해양수산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본 공모전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