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대밸브,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 획득

2014-12-09 13:34
인천중기청, 성능인증서 수여식 개최(12.9)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9일 ㈜현대밸브(대표 최호정ㆍ인천 남동구 고잔동 소재) 에서 개발한 『러버형 메탈 버터플라이 시트밸브』에 대하여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성능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이번 성능인증을 받은 『러버형 메탈 버터플라이 시트밸브』 는 일체형으로 제작이 어려운 기존 삼각형 단면의 고무시트를 원형으로 변경하고, 내부에 형상 유지재를 삽입하여 이탈을 방지한 제품이다.

㈜현대밸브 최호정 대표(왼쪽)와 최광문 청장(오른쪽) 기념촬영 장면[사진제공=인천지방중소기업청]


또한, 고무시트에 압력을 가하지 않는 구조로써 압축에 의한 크랙 및 경화현상이 일어나지 않아 수명을 연장시킨 제품이다.

㈜현대밸브 최호정 대표는 “평소 직원들을 내 가족과 같이 생각하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한 결과, 성능인증을 획득한 거 같고, 앞으로도 기술개발에 투자를 확대하여 품질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최광문 청장은 “현대사회에서 사람이 큰 자산인데, 직장 내 조직문화 활성화에 노력하는 모습이 눈에 띄고, 앞으로도 해외 시장 등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지 우리 청을 찾아 달라“고 말했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에서 기술개발한 우수한 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서를 발급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