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모색
2014-11-28 10:31
시흥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모색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임기모)은 27일 희망심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 관내 지역기관 및 학교를 대상으로‘교육정책 이해와 연계를 위한 설명회’를 추진했다.
교육하기 위해 2015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제로 학교와 지역, 교육지원청이 한자리에 만나 상호간 사업 이해와 연계를 유도하는 교육정책 브리핑, 집담회, 지역사업 자료 전시와 협의 등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 현장에서는 지역연계를 통한 교육내용이 다양해지고 기회가 빈번해지면서 지역과 연계된 교육과정 운영이 활성화 되어가는 추세이나 지역 유관기관은 교육정책의 방향과 내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지역기관의 교육프로그램의 강점과 역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의 교육적 수준에 부응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또한 학교는 지역기관의 종류와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통로와 시기가 적절하지 않아 학생을 위한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과 추진 시기 등이 원활하지 못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이에 대한 해결을 위해 지역기관 대상으로 교육정책을 안내하고 지역연계의 접점을 보다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교육적 환경에 대한 질적 수준을 제고할 뿐 아니라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