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홈페이지 소통·참여의 장 거듭나
2014-11-18 15:32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경기도 과천시민이 즐겨 찾는 시 홈페이지가 민선 6기 신계용 시장 취임 이후 소통과 참여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과천시는 “지난해 11월 새로 구축한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을 개선하고 ‘열린 시장실’에 과천시장과 관련된 보도자료를 뉴스피드 형식으로 게시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홈페이지 메인화면 오른쪽에 과천시장 커리커쳐가 그려진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열린 시장실’ 개편이다.
‘열린 시장실’은 시청 홍보팀에서 날마다 제공하는 과천시장 관련 보도자료를 뉴스피드 형식으로 제공하고 시장 공약사항 등 시장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곳 바로가기 서비스를 통해 ‘시장에게 바란다’ 등 8개의 민원 서비스에도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시는 또한 메인 화면에 ‘금주의 TOP 3’ 인기 게시물과 분야별로 자주 찾는 메뉴를 비롯해 포토갤러리 전면 배치, SNS 실시간 표시기능 등을 추가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대한 의견 제안이나 오류 사항 발견 시엔 시청 정보통신과(02-3677-2045)로 연락하거나 이메일(jjy46@korea.kr)을 보내면 된다.
정보통신과 신양선 과장은 “시 홈페이지가 과천시와 시민 간의 벽을 허물고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이 필요로 하는 최신 행정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