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에 좋은 식품은 초콜릿, 커피, 연어ㆍ청어, 호두 등
2014-11-17 16:27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우울증에 좋은 식품은 초콜릿과 커피, 연어ㆍ청어, 호두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17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최근 미국의 건강생활 잡지 `이팅웰(Eating Well)`은 겨울철에 발병 가능성이 높은 우울증에 좋은 식품을 소개했다.
우울증에 좋은 식품에 대해 초콜릿에 들어있는 항우울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춘다. 특히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우울증에 좋다.
연어와 청어 같은 해산물과 호두나 아마씨 분말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은 뇌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기분을 관장하는 두 가지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를 상승시켜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혈액 속 오메가-3 수치가 낮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우울증 징후를 보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미국 내과학회보에 게재된 한 연구에 따르면 일 년 동안 쌀 2분의 1컵에 빵 한 조각 정도의 매우 낮은 탄수화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저지방, 고탄수화물식을 섭취한 사람들보다 우울증, 불안, 분노를 더 많이 겪었다.
커피도 우울증에 좋은 식품이다. 미국 내과학회보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하루에 두 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일주일에 한 잔 미만으로 마시는 사람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았다.
우울증에 좋은 식품 우울증에 좋은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