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송도 캠퍼스타운 애비뉴' 상가 분양
2014-11-14 16:14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인천 송도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단지인 '송도 캠퍼스타운'의 상업시설 '캠퍼스타운 애비뉴'가 분양에 나선다.
송도 캠퍼스타운 애비뉴는 인천 송도국제신도시 5·7공구 M1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상1층~지상3층, 연면적 2만4749㎡, 총 184개 점포로 이뤄진 대형 상업시설이다.
송도 최초의 초역세권 오픈형 스트리트몰로 만들어지는 이 상가는 입지여건이 남달라 집객력이 뛰어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우선 송도국제도시의 초입해 위치해 있는데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바로 앞에 있다.
특히 아파트만 모여 있는 타지역과 달리 송도국제신도시 2단계 개발 계획의 핵심인 5·7공구에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의 저변이 넓다는 것도 특이점이다. 송도국제도시 5·7공구는 첨단산업(IT, BT, NT 등)과 학술, R&D가 연계되는 첨단산업 클러스터로 개발되기 때문에 주택지구, 업무지구, 대학상권 등의 3가지 남다른 배후수요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캠퍼스타운 애비뉴는 자체 복합단지에만 3065가구(오피스텔 포함)가 들어서게 돼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포함해 도보권 내에만 약 1만여가구가 입주하게 된다.
이밖에도 송도 글로벌캠퍼스를 비롯해 인천대, 인하대, 인천카톨릭예술조형대, 한국외대, 재능대 등의 대학교 등이 이미 개교하거나 이전을 추진 중에 있어 대규모 대학상권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국제도시 개발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도 주요 투자 포인트다. 현재 이랜드, 롯데, 현대백화점 등은 대형유통시설을 송도에 조성될 계획이다. 센트럴파크를 비롯한 대형 공원들과 다양한 문화시설들도 풍부해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 등이 송도에서 열려 문화도시로의 이미지도 강해지고 있다.
캠퍼스타운 애비뉴의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10 프리스페이스 3층에 있으며, 현재 방문예약 및 분양상담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