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전기요금, 최대수요전력관리 하나로 끝

2014-11-13 10:53
최대수요전력관리장치 관리요령 및 교육연구시설 공제가입 안내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13일 서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 행정실장 및 담당자 206명을 대상으로 최대수요전력 제어기 관리요령 및 교육연구시설 공제가입 교육을 실시했다.

최대수요전력 제어기(피크제어시스템)는 최대수요전력을 실시간으로 측정·분석해 최대수요 전력이 설정값 이상으로 발생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관리하는 장치이다. 최대수요전력(Peak)이 기본요금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최대수요전력(Peak)을 최대한 억제하는 것이 기본요금 절약을 통한 공공요금 절감하는데 필요한 장치다.

이번 교육은 ▲최대수요전력의 이해 ▲최대수요전력관리장치 작동원리 ▲최대수요전력관리장치 관리요령 등으로 이루어지고, 특히 제조사(LG·삼성·캐리어 등)별 냉난방기 관리 방법을 교육하여 교육참석자 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연구시설 공제가입안내 교육에서는 ▲공제 가입요령 ▲공제 가입대상 등으로 이루어지며, 특히, 동절기 화재예방을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고 예방이 최선임을 강조하였다.

복지재정과 곽천규 과장은 “최대수요전력관리를 통하여 2014년도 학교의 기본요금이 전년대비 2억 8천만원이 절감되었다. 동절기에는 최대수요 전력관리 사용함으로써 학교 전기요금 중 약 45%를 차지하는 기본요금이 줄여져 요금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