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2014-11-13 07:24
- 농업인 1400여명, 화합의 한마당 -
아주경제 양만규 기자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박지환)가 주관하는 제1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3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통합 청주시 출범 후 처음 열린 이번 농업인의 날 행사는 우수 농업인을 발굴·시상해 격려하고 농업인들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하여 김병국 청주시의회의장, 지역 시의원, 도의원, 농업인단체 회원 등 1,4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오근장동의 난타 공연과 생활개선회원의 라인댄스가 펼쳐져 흥을 돋웠고, 이어 농업인단체 활동에 공로가 큰 농업인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농업인 대상은 김옥순 씨(흥덕구 강내면), 강근호 씨(상당구 낭성면), 이종진 씨(청원구 오창읍)가 공동 수상했으며, 조동현 씨(상당구 낭성면) 등 18명이 이승훈 시장으로부터 우수농업인 표창을 받았다.
농업인단체 공로상은 서군석 씨(청원구 외하동), 최덕순 씨(청원구 정하동), 김선만 씨(상당구 미원면) 등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이관용 씨(흥덕구 신대동) 등 2명이 한국농어촌공사청주지사장 표창을, 유용 씨(흥덕구 분평동) 등 2명이 농협중앙회청주시지부장 표창, 오춘식씨(흥덕구 옥산면) 등 2명이 청주산림조합장 표창, 김금수 씨(서원구 남이면) 등 2명이 청주축산업협동조합장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 후 농업인단체 회원들은 ‘일등경제 으뜸청주’를 실현하고 희망찬 농촌 만들기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식후 행사로는 농업인 화합행사와 노래자랑, 품목별농업인연구회 농산물 성과물 전시,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박지환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농업인들이 한해의 노고와 풍요로운 결실에 대한 감사를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행사가 성황리에 끝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 농업인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