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특성과 체형 고려한 한방가슴성형과 가슴지방이식 중요해

2014-11-10 16:07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이 시기를 틈타 가슴지방이식부터 한방가슴성형까지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에서부터 한방가슴성형, 물방울 가슴성형, 줄기세포를 이용한 줄기세포 가슴성형 등 그 종류가 다양해져 어떤 시술 방법을 고를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 중 보형물을 사용한다는 부담감으로 가슴성형을 꺼려왔던 여성들에게는 한방가슴성형이 희소식이 되고 있다. 한방가슴성형과 가슴 지방이식은 보형물이나 다른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자가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법이다.

특히 하베스트젯2 가슴지방이식은 허벅지나 복부 등 몸에 불필요한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가슴 볼륨까지 확대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가슴성형으로 기존 가슴지방이식의 단점으로 꼽혔던 생착률에 대한 문제나 지방 손상으로 인한 석회화, 오일 낭종 등의 부작용을 현저히 낮춰 안전성은 물론, 수술 후 만족도까지 높은 수술이다.

여기에 가슴지방이식 후 한방가슴성형을 복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가슴 볼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처진 가슴이나 짝 가슴, 오목가슴, 새가슴의 경우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가슴 탄력 및 가슴 리프팅, 볼륨 확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김남복 원장은 “최근 가슴성형에 대한 안전성이 강조되면서 하베스트젯2 가슴지방이식 및 한방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지방이 들어갈 공간이나 가슴조직의 탄성 등 개인의 체형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시술하는 경우, 비대칭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 우려가 생길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