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지에서 ‘초단편소설 백일장’ 진행
2014-11-10 14:14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단편소설을 공모전인 ‘초단편소설 백일장’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초단편소설 백일장’은 작성부터 응모, 작품 선정, 수상작 게재 등 전 과정을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백일장으로, 작가를 꿈꾸는 일반인 누구나 자신의 모바일 기기로 장소와 시간 제약없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장르의 구분없이 2000자 이내(A4 1장) 분량의 단편소설을 집필해 카카오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 콘텐츠 창작의 재미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응모한 작품들은 카카오페이지에 공개되며, 내부심사와 이용자 인기도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내부심사는 흥미성, 대중성, 참신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인기도는 카카오페이지 내 사용자들의 추천 및 공유, 조회수 등을 통해 평가 받게된다.
최종 ‘베스트 작품상’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카카오페이지 작가로 작품을 정식 연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며, ‘참신한 작품상’으로 뽑힌 9명에게는 상금 30만원, 그 밖의 ‘인기상’과 ‘참가상’을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및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