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6일부터 세종학생체육대회 개최
2014-11-04 13:48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6~ 7일 이틀 간 세종시와 공주시 일원에서 ‘2014 세종학생체육대회(이하 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시체육회 산하 가맹경기단체의 협력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생체육대회는 세종시 학생들의 균형 있는 신체발달과 기초체력 증진을 도모하고, 우수 선수 발굴과 아울러 내년 5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44회 전국소년체전에 출전하게 될 대표선수들을 선출하고자 마련된다.
세종시의 초등학생과 중학생 총 48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학생체육대회는 6일 공주시민운동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가며, 학생들은 육상을 비롯한 7개 종목에서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종목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육상의 경우 트랙과 필드로, 수영은 자유형・배영・평영・접영・개인혼영・혼계영으로, 씨름・태권도・레슬링은 각 체급별로, 테니스와 검도는 개인전으로 각각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이현복 인성교육과장은 “세종교육은 작지만 알찬 학교 체육의 결실을 맺기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출전 학생들은 모두 정정 당당한 스포츠맨십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