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학회, 5일 추계학술대회 개최

2014-11-03 10:48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한국IT서비스학회는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강남역)에서 정부와 학계, 기업의 전문가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IT서비스학회 2014 추계학술대회’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경제의 질적 도약을 위한 ‘창조경제’로의 변화 속에서 IT서비스 산업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전략을 제시하고, 글로벌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하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IT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공생발전 : 공유와 협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시대에 IT서비스 산업이 새롭게 갖추어야 할 역량, 비즈니스모델, 전략에 관한 90여 편의 논문 및 사례발표와 아울러 IT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공생발전의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 학계, 그리고 기업의 관점에서 IT서비스 관련 연구 촉진과 실무 적용을 위한 최신 이론 및 방법론, 우수 사례와 IT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IT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공생발전을 위해 민관학연이 참여하는 토론과 빅데이터, 3D 프린팅, 사물인터넷, 정보시스템보안, IT서비스 인프라, IT서비스 생태계 등의 주제에 대한 다양한 튜토리얼과 세션을 준비했으며,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창의적 IT 활용과 관련된 선진 방법론 소개와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받는다. 

한국IT서비스 2014 추계학술대회 시상식에서는 최우수논문상, 최우수사례연구상, IT서비스 공로기업인상, IT서비스 공로공무원상, IT서비스 우수연구인상 등 5개 분야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최우수논문상으로는 기용걸, 배광수, 최진욱, 안계형(도로교통공단)의 ‘교통 빅데이터를 이용한 구간통행속도 결측치 보정 알고리즘’이, 최우수사례연구상으로는 윤용, 김연성(인하대학교)의 ‘업무문서 중앙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시스템 운영 방안'이 선정됐다.

IT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윤문상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부사장이 IT서비스 공로기업인상을 받으며, 공공부문에서는 국가 정보화추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백기훈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융합정책관과 박제국 안전행정부 전자정부국장이 각각 IT서비스 공로공무원상을 수상한다. 또 IT서비스 우수연구인상은 국민대학교의 권순범 교수가 수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