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라이온PC스튜디오', 카페형 고급 흡연부스 눈길
2014-10-31 16:54
고급 커피와 먹거리에 깔끔한 흡연부스 갖춘 PC방 창업설명회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흡연자를 위한 고급형 흡연부스를 갖추고 카페처럼 쾌적한 분위기와 향기로운 커피, 깔끔한 먹거리들을 구비한 ‘라이온PC방’이 PC방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PC방을 꿈꾸는 예비 창업주들은 라이온PC방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라이온PC방은 스태프핫도그 등의 작은 상점이 PC방 내 입점한 특유의 '샵인샵' 시스템 덕에 편리하면서도 쾌적한 공간을 형성해 이용자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푸드 배송 시스템 편의점 상품을 도입해 삼각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고급 편의점 메뉴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지저분하고 퀴퀴한 흡연실이 아닌 카페형의 넓직한 부스에서 편안하게 흡연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온PC방 관계자는 "PC방 이용자들은 더 이상 억지로 흡연 욕구를 참느라 힘들어하지 않아도 되고 좁고 지저분한 공간에서 죄 짓듯 흡연하지 않아도 된다"며 "라이온PC방은 이용자들의 쾌적함과 편안함을 위해 항상 노력한다"고 말했다.
업계 선두 피시방 창업 업체 라이온PC방(대표 박대순, http://www.lionpc.co.kr/)은 매주 라이온FG 본사에서 창업 설명회를 열어 프랜차이즈 피씨방 창업을 주도하고 있다.
라이온PC방은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는 예비 창업주에게 15년 노하우가 담긴 매장 관리 프로그램을 비롯해 창업 절차, 투자항목, 수익성 분석, PC방 창업 비용, 대출 및 리스 정보를 공유해 줄 예정이다. 창업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상담과 창업자 적성검사를 제공하며, 특히 피씨방 창업 비용 때문에 고민하는 창업주들을 위해 신한은행과 제휴해 최대 1억 원까지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함으로써 피시방 창업 비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라이온PC방은 체계적인 매장 운영 노하우와 다수의 마케팅 이벤트 등을 통해 높은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실제로 가맹점들의 평균 PC 가동률은 40%에 달하며 일매출 100만원 이상을 올리는 가맹점도 수십여 곳이 있다.
뚝섬역 4번 출구 근처 서울숲 SK V1 타워에 위치한 라이온FG 본사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이 필수다. (문의1577-9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