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취업준비생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은?

2014-10-22 13:14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성형수술 중 눈성형이 가장 많은 이유는 첫인상에서 가장 많이 좌우하는 부위가 바로 눈이기 때문이다.

사람들 사이에서 또렷한 눈매가 선명하고 호감이 가는 이미지를 준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매력적인 눈매를 갖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으며, 작은 변화로 큰 이미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부위가 쌍꺼풀이다.

여기서 매력적인 눈매란 눈과 눈 사이의 폭이 약 34mm 안팎이고 눈의 길이는 30mm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 성형 학적으로는 눈의 가로 길이와 양 눈의 간격이 각각 3cm로 같아야 하며 눈의 축이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15도 경사져 올라가 있는 경우를 가장 아름답다고 말한다.

최근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 발표 내용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5명 중 1명이 성형수술을 받았으며, 첫 성형경험으로는 쌍꺼풀 수술과 같은 눈성형이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여성이 가장 많이 하는 눈성형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매몰과 절개 방법이 있고, 매몰법은 크게 단매듭 연속 매몰법과 멀티 고정 매몰법이 있다.

단매듭 연속 매몰법은 3~5개의 매우 작은 절개창을 통하여 한 개의 실로 연속되는 루프를 만드는 방법으로써 부위별로 장력의 조절은 되지 않으나 다른 방법에 비하여 쌍꺼풀 라인이 거의 풀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멀티 고정 매몰법은 단매듭 연속 매몰법과 같이 2~4개의 작은 절개창을 통하여 한 개의 실로 여러 개의 루프를 만드는 점에서는 같으며 연속 방법보다 풀리는 확률이 있지만 고정하는 포인트 마다 작용하는 힘의 크기를 달리하여 부분적으로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몰법 시술 대상으로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탄력이 좋은 경우, 눈꺼풀이 처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 절개 및 성형 후 흉터와 붓기가 부담스러운 경우,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원하는 경우이다.

매몰법 장점으로는 수술 후 붓기가 적고, 2~3일 후에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으며, 재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단점으로는 눈의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수술이 제한적이다.

절개법에는 맞춤 절개법 수술이 있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이 될 예정선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피부, 근육, 지방 등을 적절하게 잘라낸 후 특수 고정방법을 통해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눈꺼풀 안쪽의 구조를 확실하게 보면서 수술하게 되므로 여러 가지 특별한 상황에 맞추어 수술할 수 있으며,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눈매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절개법은 매몰법보다 더 뚜렷하고 선명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으며 풀리는 확률이 낮고 거의 반영구적으로 지속한다.

절개법 시술 대상은 눈두덩이 지방이 많고 눈꺼풀의 피부가 늘어져 있는 경우, 피부 안쪽의 근육이 발달하여 눈꺼풀이 두툼한 경우, 뚜렷한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경우, 눈매 교정이 필요한 상황에 해당한다.

절개법 장점은 매몰법보다 다양한 쌍꺼풀 선을 만들 수 있고, 쌍꺼풀이 풀릴 가능성이 낮다. 추가로 눈 주위 주름살과 지방을 동시에 제거도 가능하다. 단점은 다른 수술 방법보다 회복기간이 길다.

강남구 논현동 그림성형외과 구상환 원장에 따르면 실제로 매년 11월, 12월이 되면 수능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과 취업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의 눈성형 상담이 급증한다고 전했다.

11월과 12월에 성형수술 상담이 급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성형수술 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고3 수험생은 수능 이후 대학 진학까지의 긴 시간을 활용하고 취업준비생은 기업 면접을 대비해서 미리 성형외과 상담 예약한다고 조언했다.
 

[그림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