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얼굴흉터, 줄기세포로 치료

2014-10-15 09:00

[이데아성형외과]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사고를 당해 화상을 입었거나 적잖은 상처를 입어 흉터가 생긴 이들, 혹은 여드름 흉터까지, 다양한 원인으로 얼굴에 흉터를 가진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다.

깊게 패인 얼굴 흉터는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데다 자신의 성품과 관계 없이 잘못된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최근 이렇게 얼굴 흉터를 가진 이들 사이에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법이 놀랄 만한 성과를 보여주면서 적잖은 희망이 되고 있다.

‘줄기세포 성형’ 분야에서 오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은 “줄기세포 치료는 단순히 지방이식의 생착률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줄기세포 고유의 성질을 활용한 상처치료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흉터 치료에 있어서도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국 원장은 국내에서 지방 줄기세포를 많이 분리(지방세포 1㎖ 단위 당 100만 셀 이상을 분리)해내는 노하우 및 탁월한 수술 결과를 인정받아 국제재생성형학회 패컬티 멤버로써 강연을 진행한 전문의다.

강연에서 국 원장은 줄기세포 유방성형과 줄기세포 동안성형에 관한 강연을 진행 했으며, 유방의 노화의 과정에 대해 분석 및 유방의 노화과정을 분류, 유방 분류된 단계별로 적당한 지방이식 과정을 소개한 바 있다.

줄기세포 동안성형 부분에서는 실험실에서 줄기세포가 주름치료 및 흉터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보고가 소개되어 높은 관심을 받았다. 줄기세포 흉터치료는 분리한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 후 해당 부위에 이식하여 피부 재생과 콜라겐을 형성시킴으로써 흉터를 메워주는 치료법이다.

수술로 인해 흉터 자국이 남은 경우나 여드름의 패인 흉터 자국이 있는 경우, 혹은 화상으로 인해 흉터가 남은 경우 등에서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며, 줄기세포에서 성인인자가 분비되면서 흉터가 새 살로 메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자가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활용한 이 시술들은 생착률을 대폭 높여 미용 시술 분야에서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욱 최근 국내 줄기세포 치료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 중 70% 정도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이나 시술을 받기 위한 환자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여러 차례 방송 및 여러 매체들을 통해 이름을 알린 국광식 대표원장은 “흉터 부위에 줄기세포 치료는 그 동안 난치성으로 알려졌던 흉터치료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이 밖에도 다양한 피부 미용 치료에도 적용되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