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하이드 지킬, 나' 출연 확정…원작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살펴보니

2014-10-07 15:41

현빈 하이드 지킬 나[사진=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배우 현빈이 '하이드 지킬, 나' 출연을 확정하면서 원작에 관심이 집중됐다.

원작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는 이충호 작가의 작품이다. 1992년 단편 '고독한 전사'로 만화계에 입문한 이충호 작가는 장편 '마이 러브' '까꿍'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이후 온라인 웹툰에 도전해 2007년 '무림수사대'를 시작으로 '이스크라'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제0시: 대통령을 죽여라' 등을 연재했다.

현빈의 '하이드 지킬, 나' 원작인 '지킬박사는 하이드씨'는 2011년 2월 다음에서 연재를 시작하며 큰 인기를 얻은 웹툰으로 두 인격을 가진 한 사람이 파격적인 상황에서 힘겨운 선택을 하는 이야기. 주인공의 선택을 통해 웃음과 질문을 동시에 던진다.

한편 드라마 관계자는 7일 "현빈이 군 제대 후 첫 드라마 복귀작으로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연출 조영광, 극본 김지운)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한 남자의 전혀 다른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삼각로맨스를 다룬 로맨틱코미디 '하이드 지킬, 나'에서 현빈은 차가운 까칠남 지킬과 달콤한 순정남 하이드를 모두 소화할 예정. 현빈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1인2역에 도전하며 시청자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