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담뱃값 인상 입장,청소년 흡연 싼 담뱃값 때문?.."결론은 돈버는 건 정부"

2014-10-02 00:10

靑 담뱃값 인상 입장,청소년 흡연 싼 담뱃값 때문?.."결론은 돈버는 건 정부"[사진=靑 담뱃값 인상 입장,아이클릭아트제공]

靑 담뱃값 인상 입장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청와대가 담뱃값 인상에 대해 청소년 흡연을 잡기 위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1일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비서관은 월례 경제정책 브리핑에서 담뱃값 인상과 지방세 개편 방침에 관해 설명했다.

안종범 경제수석은 "담뱃값 인상은 흡연으로 인한 국민 건강상 문제를 바로 잡기 위해 늦었지만 지금 하고자 하는 주요 정책 중 하나다"며 "청소년 흡연이 굉장히 싼 담뱃값 때문이라는 연구는 수없이 많고 이런 문제를 바로 잡기 위한 일환으로 담뱃값 인상이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즉, 담뱃값인상이 세금을 많이 거두기 위해서가 아니라 흡연율을 떨어트려 국민건강 증진에 목적이 있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한 것이다.

아울러 안 수석은 "정부는 남은 하반기 3개월 동안 국회에서 경제 활성화 관련 법안 등에 대한 논의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는 한편, '경제 활성화' 특별기간을 정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靑 담뱃값 인상 입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靑 담뱃값 인상 입장 소식,충분히 증세 논란이 있을 수 있는 일인 것 같네요","靑 담뱃값 인상 입장 소식,증세 논란을 벗어나려면 세금을 어떻게 쓸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내놔야 할 듯","靑 담뱃값 인상 입장 소식,목적이 어찌 됐건 결과적으로 흡연자 호주머니 털어서 돈버는 건 정부"등의 반응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