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사진작가 오중석과 국산 이미지편집 SW 우수성 알려

2014-09-30 09:52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스타 사진작가 오중석씨와 함께 순수 국내 기술의 이미지편집 SW ‘이지포토(EzPhoto) 3 VP’의 론칭 행사를 30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중석 작가의 홍보대사 위촉식과 ‘이지포토 3 VP’ 소개 및 시연, 오중석 작가의 강연과 이지포토로 작업한 사진작품 설명회가 함께 진행됐다.

오중석 작가는 이지포토를 직접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소외 청소년 및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교육을 진행하는 등 캠페인을 이끌어갈 예정이며, 한컴도 제품 기증을 통해 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컴은 캠페인 외에도 SW교육의 확산을 위해 ‘이지포토 꿈나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초등학교에 1년 무상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10개 초등학교에는 방문교육 및 교육교재 기부, GTQ응시지원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시장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일반 사용자들도 전문가 수준의 작업이 가능한 ‘이지포토3’를 출시했던 한컴은, 1년 만에 기능성과 편리성을 대폭 보완하여 ‘이지포토 3 VP’를 새롭게 선보였다. ‘

이지포토 3 VP’는 포토샵 전용 파일인 PSD로 Export가 가능하고, 포토샵의 기본기능도 100% 구현하며, 보정작업을 간편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퀵버튼’도 추가됐다. 이지포토만의 ‘카메라 자동인식 기능’도 강화해, 인식 가능한 카메라의 종류를 총 231종으로 확대시키는 등 핵심적인 기능들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B2B와 B2C를 모두 공략하는 공격적 마케팅과 영업, 혁신적인 기술로 국산 SW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고 “일반 사용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준 오중석 작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